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수성문화재단, '문화관광사업단장' 공개 모집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4.02.12 14:20
  • 댓글 0
수성문화재단 사무실이 있는 범어도서관 전경. [사진제공=수성구]

(대구=포커스데일리) 김은영 기자 = 수성문화재단은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문화관광사업단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문화관광사업단은 문화와 관광 영역에서의 전문성을 높이고, 주민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신설됐다.

문화관광사업단장은 ▲의료·웰니스 관광, 한국전통문화체험관, 관광안내소 등을 운영하는 ‘관광진흥센터’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승인받은 ‘수성구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추진할 ‘문화도시센터’ ▲정호승문학관, 함장생활문화센터 및 커뮤니티센터 등을 관리하는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세 곳의 센터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필기시험(인성검사), 마지막 면접시험을 거친 다음 최종 합격자를 선정해 3월 말 채용할 계획이다.

자격 기준은 ▲공무원 5급 이상 또는 공무원 6급 경력 5년 이상인 자 ▲관련 학과의 박사·석사 학위 소지자로 해당분야 근무경력이 5년 이상인 자 ▲관련 기관·단체에서 해당분야 근무경력이 8년 이상인 자 ▲공·사직 간부로 해당분야 근무경력이 12년 이상인 자 등으로 주소지에는 제한이 없다.

채용에 관한 보다 상세한 사항은 수성문화재단과 수성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성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관광사업단은 차별화된 유일성을 가진 도시 수성구의 문화·관광 사업을 이끄는 컨트롤 타워와 같은 곳이다. 올해 문화도시 최종 선정에 대비한 예비사업 추진 등 역점사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문화관광사업단장 직위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eunnara0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성문화재단#문화관광사업단장#수성구

김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