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도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경산 하양공설시장에서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위한 장보기 행사 가져, 배한철 의장, 경산지역 사회복지시설 '천사들의 집'위문 및 격려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4.02.06 14:48
  • 댓글 0
경북도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사진제공=경상북도의회]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상북도의회는 2월 6일 설명절을 맞아 배한철 의장, 이철식·차주식·박채아 경산 출신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산시 하양공설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장기적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을 실어줌과 동시에 지역경제 회생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배한철 의장과 도의원들은 하양 공설시장 상인회와의 간담회를 가지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사무처 직원들과 함께 미리 구입한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해 지역특산품과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다.

한편, 배 의장은 이날 오후 경산시 진량읍 소재 장애인복지시설인 '천사들의 집'을 방문하여 복지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1990년에 개관한 '천사들의 집'은 지적장애인들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복지시설로 28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현재 31명의 장애인들이 거주하고 있다.

배한철 의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살피는 것이 도의원의 본분"이라고 언급하며, "앞으로 전통시장 상인을 비롯한 소상공인,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이 도의회 차원에서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의회#설맞이#전통시장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