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달성군, 2023년 군정혁신을 밝게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10'선정혁신우수 사례 10개 선정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12.01 12:58
  • 댓글 0
달성군, 2023년 군정혁신을 밝게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10'선정. [사진제공=달성군]

(대구=포커슫데일리) 김재욱 기자 = 달성군은 지난 1일, 2023년 달성을 빛낸 '군정혁신 베스트 10'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정혁신 베스트 10'은 한 해 동안 혁신가치 실현에 기여한 달성군 혁신우수 사례 10개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지난 10월부터 각 부서에서 응모한 28개 사업에 대해 1차 내부 심사위원 심사와 2차 국민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사업을 '2023년 군정혁신 베스트 10'으로 선정했다.

특히, 1차 내부 심사위원으로 각 부서에 1명씩 직급비율에 따라 랜덤으로 선출하여 나이와 직렬에 등에 구애받지 않도록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2차 국민심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24를 통해 진행했으며, 군민들의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공감하는 우수시책이 선정되도록 추진했다.

 최종 선정 결과, 올해의 최고의 대상 사업은 교통과의 '바닥신호등, 스마트폰에 빠진 좀비들을 구하라'가 선정됐다.

횡단보도 보행자들의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보행자 안전이 위협되는 환경에 바닥형 신호등을 설치하여 운전자에게도 야간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고 보행자의 안전 향상에도 기여한 것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달성군 내에서도 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5개 교차로에 바닥신호등을 설치함으로써 시민 교통안전의식 향상으로 사고예방 및 보행자 편의를 확대했다.

이외에도 보건과의 '달성군 남부권 응급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자치행정과의 '달성군청 구내식당 직영운영' 등이 2023년 달성군 군정혁신 베스트10에 최종 선정되어, 1일에 개최된 정례조회에서 상장 및 포상금을 받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매년 정부혁신 중점과제가 달라지는 변화무쌍한 환경에서도, 군민들의 정책 수요에 맞는 사업을 실시하여 다양한 우수 사업이 군정혁신 베스트 10에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달성군 혁신을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군민이 더욱 빛나는 달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달성군#군정혁신#대구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