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문경시, '문경천하장사씨름장 준공식' 개최문경시청씨름단의 땀과 꿈의 터이며, 민속씨름의 중심이 될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12.01 09:46
  • 댓글 0
문경시, '문경천하장사씨름장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문경시]

(문경=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문경시는 11월 30일 문경천하장사씨름장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준공식에는 신현국 문경시장, 박영서 도의회 수석부의장, 이준희 전 천하장사(현 대한씨름협회 본부장), 이태현 전 천하장사(현 용인대 무도스포츠학과 교수)를 비롯한 주요 내빈과 각급 기관 단체장, 초중고 학교장, 체육회 임직원과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문경읍 두레풍물단의 식전공연과,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축하무대, 문경천하장사씨름장 현판 제막,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문경천하장사씨름장은 폐교를 리모델링한 기숙사, 실내씨름전용훈련장, 다목적 야외씨름훈련장으로 구성됐으며 총사업비 98억1천만원(국비 12억원, 도비 25억 6천만원, 시비 60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1ㆍ2ㆍ3차 사업으로 진행됐다.

2016년 '씨름전용훈련장 및 여가시설 조성사업'을 시작으로 2021년 '씨름전용훈련장 활성화사업'을 거쳐 2022년 다목적 야외씨름훈련장 설치사업을 시작하여 2023년 11월 모든 시설이 조성됐다.

이번에 준공된 다목적 야외씨름훈련장은 씨름장의 역할뿐만 아니라 공연ㆍ체험 등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ㆍ문화 복합공간으로 거듭나 시민의 애정과 관심 속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천하장사씨름장 조성사업이 완료되기까지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최고의 씨름 훈련 여건을 제공하여 이곳 문경천하장사씨름장에서 천하장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시#문경천하장사씨름장#문경시청씨름단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