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영천시,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 브랜드 웹툰 '카카오페이지'연재"삼선현(최무선, 정몽주, 박인로)께 인생 제대로 배워볼까요?"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11.26 10:05
  • 댓글 0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 웹툰 썸네일. [사진제공=영천시]

(영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영천시와 경상북도 그리고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웹툰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가 오는 12월 1일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될 예정이다.

이번 웹툰은 영천시의 역사적 위인이자 삼선현으로 불리는 최무선, 정몽주, 박인로에 대해 알리고 나아가 영천의 각종 문화 원천소재들을 홍보하고자 제작됐으며, 웹툰 '인간도깨비'와 '무법대학'의 작가로 유명한 기령 작가와 제이지비퍼블릭의 참신한 기획에 임홍재 작가 특유의 그림체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웹툰 속 주인공 '보현'은 어린 시절 마을에서 가장 영험하다는 임고서원 은행나무 앞에서 엄마와 함께 세 가지 소원을 빌었지만 고등학생이 될 때까지 모든 소원이 바라던 대로 되지 않았고 꿈을 좌절하고 방황하는 삶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 '보현'에게 안타까움을 느낀 은행나무는 소년의 꿈을 위해 영천의 위대한 삼선현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이에 삼선현은 '보현' 앞에 나타나게 된다. 이후 각자의 삶 속 이야기를 들려주고 '보현'에게 진정한 깨달음을 주는 힐링 성장 웹툰으로 그려질 예정이다.

최기문 시장은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는 우리나라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삼선현을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구축했으며, 독자들이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공립과학관 전시개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변화하는 문화콘텐츠 요구에 발맞춰 과학 문화에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차별화된 과학체험 공간을 내년 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천시#삼선현#웹툰#카카오페이지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