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영진전문대학교 봉사단,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펼쳐24일 대구 북구 대불노인복지회관에서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3.11.24 16:40
  • 댓글 0
영진전문대 사회봉사단이 24일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나선 가운데 담근 김치를 전달하기 앞서 함께 한 모습. [사진=영진전문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사회봉사단(단장 차보현 교수)이 겨울철을 맞아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대학교 봉사단은 24일 대구 북구 대불노인복지회관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외국인유학생 등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장김치 만들기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날 담근 김장김치를 대구 북구 산격동, 복현동 등 대학 인근 쪽방과 독거노인 100가구에 5kg씩 전달했다.

한편 이 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지구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으로 상하반기 각1회씩 교직원과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대구의 젖줄 '금호강 살리기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분리수거  캠페인' 등의 활동도 펼치고 있다.

또한 조혈모세포기증과 헌혈에도 동참하는 등 지역 이웃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대학교는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인류애 실천에도 앞장서기 위해 지난 1997년 전국 전문대학 중 최초로 사회봉사단을 창단해 국내 활동에 더해 해외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차보현 사회봉사단장(사회복지과 교수)은 "우리 봉사단이 정성껏 마련한 김장김치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나셨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전문대학교#영진전문대학교사회봉사단#김장김치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