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이철우 경북도지사 "수험생 제 실력 모두 발휘하길" 응원16일 예천 경북일고 수능시험 현장에서 수험생 격려, 수험생들 모습 여유롭고 자신감 엿보여 대견해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11.16 16:10
  • 댓글 0
[이철우 도지사 페이스북 캡쳐]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6일 아침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을 격려하고자 예천에 소재한 경북일고 수능시험 현장에 다녀왔다.

이철우 지사는 "수험생들이 어쩌면 이렇게 늠름하고 대견한지 아주 든든했다"라며 "수험생들의 모습이 여유롭고 자신감이 엿보였다"라고 언급했다.

예천지역 청년포럼, 자총, 자율방범대 등 시민단체와 선생님들의 환호 와 커피 등 작은 선물을 받으며 입장하는 수험생 중 어떤 학생은 "도지사입니다, 힘내세요!"라고 격려했더니 "와~ 잘 생겼다"라며 응답하는가 하면, 자기 이름도 '이철우'라면서 "반갑다"며 인사를 나누는 여유까지 보이는 학생도 있었다고 말했다.

또 입구에 서서 응원하는 담임선생님을 부둥켜안고 가는 모습 등 우리 수험생들이 너무나 당당해 보였다고 했다.

이철우 지사는 "과거 발 동동 구르는 수험생의 모습은 찾기 어렵고 여유롭고 자신감이 엿보이는 현장에서 선진국 형태라는 생각이 든다"며 "수능 현장에서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수험생 여러분, 제 실력 모두 발휘하시고 대학 선택도 선진국답게 적성에 맞는 학과를 지원합시다"라고 응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능#이철우경북도지사#수험생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