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HXD화성개발,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민자사업(BTL)' 실시협약 체결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11.16 09:20
  • 댓글 0
임종식 경북교육감(왼쪽)과 화성개발 도훈찬 대표이사가 '2022년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 민자사업(BTL)'에 대한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개발]

(대구=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HXD화성개발은 '구미초 외 1교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민자사업(BTL)'에 대한 실시 협약을 경상북도교육청과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시협약은 구미시 구미초등학교와 상주시 상산초등학교의 개축을 위해 체결하며, HXD화성개발이 대표건설사인 (가칭)경북미래배움터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경북교육청이 지난해 12월 BTL 사업 고시 후, 사업계획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지난 4월부터 실무 협상을 진행해 왔다.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민자사업은 민간 자본을 투입해 학교 건물을 완공(Build)하고 준공과 동시에 주무관청에 소유권을 이전(Transfer)하여 설정기간 동안 운영(Lease)하는 방식으로, 민간의 전문성과 창의력을 적극 활용하여 노후 학교시설을 조기에 개선하고 선제적으로 미래형 학교를 구축,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가진다.

이 날 체결한 협약에 따라 두 학교는 내년 2월에 착공하여 2025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며 총사업비는 389억 규모이다.

화성개발 관계자는 "약 6개월 동안 학교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고 스마트교실, 그린학교 등 '과거와 미래, 지역과 세계를 이어주는 에듀-버스(Edu-Verse)'의 미래 교육 인프라를 갖춘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XD화성개발#경상북도교육청#그린스마트스쿨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