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DGIST, 의사과학자 양성 '과학기술의학전문대학원' 설립 추진과기원의 수월성 교육체계 기반으로, 4대 과기원(DGIST, KAIST, GIST, UNIST) 공동 과학기술의학전문대학원 설립 기대, 첨단바이오메디컬 기술혁신을 통한 대구·경북 바이오융합 신산업 창출 기대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11.09 09:33
  • 댓글 0
DGIST 캠퍼스 전경. [사진제공=DGIST]

(대구=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DGIST가 과학기술의학전문대학원 설립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의학과 공학 간의 협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진단, 의료 데이터 분석, 치료 및 재활 등 현대 의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환자 맞춤형 의료를 위해 시스템 효율과 품질 향상이 필요로 한데, 이를 위해서는 의학 분야에 대한 공학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DGIST 과기의전원은 과기원의 수월성 중심 교육체계를 기반으로, 우수한 지역 의료인프라와 긴밀히 연계하여 첨단바이오산업을 견인할 특성화 분야의 의사과학자를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DGIST는 최근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뇌졸중 등 뇌 관련 질병에 대한 치료 연구 성과와 더불어 한국한의학연구원과 경북대학교(의과대학) 등 타 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기술이전 및 공동 심포지엄 등을 개최하기도 했다.

또한, DGIST 부설기관인 한국뇌연구원도 뇌 관련 질환에 대한 치료제 연구성과와 함께 미국 기업과 디지털 치료제 개발 협력 등 뇌과학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GIST#의사과학자#과학기술의학전문대학원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