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봉화군 최고의 청렴 공직자를 찾아라"봉화군, 직원 대상 2023년 '도전! 청렴골든벨'개최…청렴 주제로 화합과 소통의 장 열려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9.27 09:43
  • 댓글 0
봉화군, 직원 대상 2023년 '도전! 청렴골든벨'개최. [사진제공=봉화군]

(봉화=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봉화군은 지난 9월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직원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전! 청렴골든벨'을 개최했다.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실시한 이번 행사는 공직자가 알아야 할 반부패‧청렴, 행동강령, 이해충돌 방지법, 청탁금지법, 공직윤리에 관련된 상식과 법‧제도 등을 퀴즈대회라는 형식을 접목해 참여형 액티비티 교육으로 직원들의 관심을 이끌고 청렴 이해도를 높였다.

청렴골든벨은 각 부서를 대표하는 직원 127명이 서바이벌 형식으로 문제를 맞혀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골든벨 최종문제에 도전할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각 부서별로 소속 직원을 응원하기 위한 열띤 응원전도 펼쳐졌다.

최종 우승자로 뽑힌 물야면 황정욱 주무관은 "직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공직자가 지녀야 할 청렴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보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오늘 배운 청렴 지식을 늘 가슴에 새기고 더욱 청렴하고 공정한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세대, 직급을 아울러 모든 공무원이 한 마음으로 소통하며 청렴을 습득하는 기회가 됐고, 이 청렴 지식들을 실무에 많이 활용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군정 구현에 노력해 달라"면서 "청렴이 기본이 되고 청렴문화가 확산돼 건강한 일상과 행복한 미래를 여는 봉화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군#청렴골든벨#청렴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