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성주군,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총 102개 사업 중 18개 사업 완료...84개 공약사업은 정상 추진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9.15 10:15
  • 댓글 0
성주군,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성주군]

(성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성주군은 14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서한교 부군수 주재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이행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관련 업무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성주군은 민선8기 출범과 동시에 군수 공약사항에 부서별 실현 가능성과 타당성 및 이행방안 등을 분석 검토 분야별로 ▲'사통팔달 교통망 미래희망도시 성주'분야 9건 ▲'농업 조수익1조원 전국최고 부자농촌성주'분야 22건 ▲'역동적인 도시재생 도농복합도시 성주'분야 18건 ▲'역사․문화․관광이 숨쉬는 품격있는 성주'분야  14건 ▲'탄소중립 실천하는 쾌적한 그린성주'분야 11건  ▲'기업 소상공인 도약 경제활력도시'분야 10건 ▲'부모․아이․어르신이 행복한 복지도시 성주'분야 15건 ▲'변화와 혁신 경쟁력있는 행정도시 성주'분야 3건 등 8대 분야 총 102개 사업을 확정했다.

성주군은 23년 6월말 기준으로 18개 사업에 대해 공약이행을 완료하고, 84개 공약사업에 대해서도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이행율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부진 공약사항 25개 사업에 대해 공약 이행율을 집중 점검하고 앞으로의 추진방향에 대한 분석과 향후 계획 공유, 부서별 협업 등 임기내 공약사업을 완료하기 위한 심도있는 토론과 점검이 이루어졌다.

이병환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며, 공약사업 추진은 행정의 신뢰도 제고를 위한 필수사항으로, 군민중심 행복성주 달성을 위해 임기내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성주군#민선8기#공약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