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도·경산시·경산상공회의소, '기업인 동반성장 라운지'개소중·소상공인의 다양한 교류활동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구축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9.15 09:33
  • 댓글 0
경북도·경산시·경산상공회의소, '기업인 동반성장 라운지'개소. [사진제공=경산시]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산시는 9월 14일 경산상공회의소 4층에서 기업인들의 다양한 교류 활동 지원을 위한 '기업인 동반성장 라운지'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현일 시장, 박순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이양균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상공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라운지 설치 추진경과 보고 ▲감사패 전달 ▲라운지 시설 안내 ▲현판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기업인 동반성장 라운지'는 중·소상공인들이 교류활동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경북도 및 경산시, 경산상공회의소가 손을 맞잡고 사업비 5억 5천만원을 들여 경산상공회의소 4층에 조성했으며, 약 240㎡ 규모로 라운지, 커뮤니티룸 및 회의실 등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지역 중·소상공인들은 기업인 동반성장 라운지를 이용하여 회의나 비즈니스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칠 수 있다. 또한, 경산상공회의소는 중·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거점공간을 마련한 만큼 지역사회와의 상생 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ESG 경영 도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경산시는 기업인 동반성장 라운지가 지역내 중·소상공인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여 새로운 산업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상생 협력 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역산업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현일 시장은 "경북도와 경산시, 경산상공회의소가 손을 맞잡고 '기업인 동반성장 라운지'를 개소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라운지가 기업간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지역산업의 발전과 경제성장을 이끌어 줄 것"을 당부하며, "경산시 또한 중·소상공인들이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경산시#경산상공회의소#기업인동반성장라운지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