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20일 어린이를 시작으로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등 순차적 무료 접종 실시
  • 홍종락 기자
  • 승인 2023.09.14 14:03
  • 댓글 0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홍보 포스터. [사진=대구시]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락 기자 = 대구시는 오는 20일 부터 어린이(생후 6개월에서 9세 미만 생애 첫 접종자)를 시작으로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취약계층에 대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의 완화로 인플루엔자가 지속적으로 유행하고 있어 고위험군인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의 적극적인 예방접종이 중요하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은 위탁의료기관 1182개소에서 내년 4월 30일까지 실시되며, 접종 첫날 쏠림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연령대별 접종 시작일을 달리해 시행한다.

무료 접종의 대상이 되는 시민들은 접종 기간을 확인해 관련 증명서 또는 신분증 지참 후 주소지에 관계없이 지정된 동네 병·의원에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접종 가능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조회할 수 있고 안전한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의료기관별로 접종 가능 인원이 제한되니 방문 전 의료기관에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대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기존 1~3급) 및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등은 10월 24일부터 12월 23일까지 관련 증명서 등을 지참하면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정의관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의 동시 유행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고위험군의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매우 중요하다"며 "본격적인 유행 전에 잊지 말고 예방접종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홍종락 기자  hh3731@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시#인플루엔자#예방접종

홍종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