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신순식 구미발전연구소 대표, '일, 사랑 그리고 희망' 출판기념회 열어16일 오후 3시 구미 새마을테마파크 글로벌관에서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9.14 09:44
  • 댓글 0

(구미=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오는 16일 오후 3시 구미 새마을테마파크 글로벌관에서 전 군위부군수, 독도재단 사무총장, 구미발전연구소 대표 신순식의 첫 번째 책, <일, 사랑 그리고 희망>의 출판기념회가 열린다.

이 책은 신 대표가 40년간의 공직 경험, 1,300시간의 자원봉사, 특히 군위부군수, 독도재단 사무총장으로 일했던 경험과 소회, 그리고 구미발전연구소를 개소하게 된 과정, 구미발전과 정치에 대한 생각을 담은 책이다.

<일, 사랑, 그리고 희망>은 기본적으로 행복한 삶의 세가지 조건 첫째 어떤일에 몰두 할 것, 둘째 어떤 사람을 사랑 할 것, 셋째 어떤 꿈을 가질 것에 대한 컨셉을 바탕으로 전개를 했다.

특히 이제 본괘도에 오른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의 첫단추를 꾄 과정, 영원한 독도지킴이로서 독도재단 CEO, 사무총장을 맡아 국내외 독도 지킴이 플렛폼을 확고히 한 스토리와, 본인이 생각하는 정치에 대한 생각, 구미의 미래를 위해 추진해야 할 과제에 대해 털어 놓았다.

신순식 대표는 정치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 일반적으로 전문가적 식견과 위기관리능력, 소통에 다른 정확성, 상황 판단력, 국가 미래를 위한 단호한 결단력과 추진력, 실천능력, 솔선수범과 모두를 아우르는 포용력, 누구보다 더 무겁게 느끼는 책임감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이시대 우리사회가 통합과 상생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도자의 신뢰 회복을 위해서 자기희생과 자기희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순식#구미발전연구소#출판기념회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