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호산대학교, '혁신교육 워크숍' 개최 대학 역량기반 교육 강화 등 지속가능한 교육 혁신방안 논의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9.14 07:00
  • 댓글 0
호산대학교, '혁신교육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호산대]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호산대학교는 지난 8일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역량기반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혁신교육 워크숍을 진행했다. 경주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혁신교육원의 운영결과를 분석하고 고도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혁신지원사업단 및 혁신교육원 교직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혁신지원사업단 운영성과 및 계획, 기타 재정지원사업과의 연계성 등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미래수요에 대응하는 지방 전문대학의 고등직업교육 생태계 조성'이라는 주제로 김재금(광운대학교 교수, 우즈베키스탄 한국국제대 부총장) 교수의 특강이 이어졌다. 또한 혁신교육원 산하 4개의 센터(역량기반교육과정개발원센터, 교양인성교육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NSLB센터)의 분임토의가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교육혁신을 위한 혁신지원사업 운영점검 및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호산대 김재현 총장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HiVE 사업, LiFE 2.0 사업 등 다양한 재정지원사업 선정으로 실무중심의 대학 교육이 더욱 중요하게 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고 학생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혁신을 바탕으로 인간존중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산대학교#혁신교육#워크숍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