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심전심, 소통‧공감하는 우리가 경북의 힘"이 지사, 도청 직원 1,500명과 SNS 오픈채팅으로 실시간 소통, 조직이 활력 있고 유연해야 도민과 소통도 원활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9.14 07:05
  • 댓글 0
이철우 경북도지사, '9월 직원 만남의 날 소통‧공감 라이브 톡톡(Live Talk Talk)' 열어. [사진제공=경북도]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이철우 도지사는 13일 도청 동락관에서 '9월 직원 만남의 날 소통‧공감 라이브 톡톡(Live Talk Talk)'을 열고 직원 1,500명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익명으로 만났다.

수많은 카톡이 쏟아지는 가운데 '스트레스 해소 등 건강관리 비법', '내 손주에게 추천하는 직업’과 'MBTI‧인간관계에 대한 철학'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대화부터 '주4일 근무제', '호칭문제' 등 직장 생활에 대한 소통·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지사는 지위 고하에 관계 없이 인생의 선배로서 허심탄회한 태도와 교사부터 국회의원까지 다양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재치 있는 답변으로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행사는 극한호우 피해복구, 을지연습, 신규시책 등 연일 계속된 도정 현안에 매진한 실무자의 목소리를 듣고 조직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경상북도는 이번 만남에서 나온 의견들을 모아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직원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경북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있는 힘껏 뛰겠다"라며, "오늘처럼 솔직하고 자유로운 조직의 분위기 속에서 혁신과 변화가 나온다. 도청 직원들의 변화가 도민의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쉼 없이 소통과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이철우#경북도지사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