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제32회 국방부장관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 경북 문경서 개막문경서 국기 태권도의 진수 선보여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9.13 10:58
  • 댓글 0
'제32회 국방부장관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 경북 문경서 개막. [사진제공=문경시]

(문경=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문경시는 '제32회 국방부장관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가 오는 15일 개막을 시작으로 23일까지 9일간의 열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군체육부대 선승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국방부와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태권도협회와 문경시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3대 메이저 태권도대회로 선수 2,800명과 임원 및 학부모 등 3,50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군인부로 나뉘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게 된다. 기존 대회와는 달리 군인부와 일반부가 통합하여 개최되는 것이 특징이며, 국방부장관기 타이틀을 걸고 세계적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국군체육부대에서 개최되는 대회로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한편, 문경시는 내년 세계 60여 개국 5,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하는 '2024 세계 태권도 한마당'유치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스포츠 관광도시 문경에서 이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참가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과 환경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경기장과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시#태권도#국방부장관기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