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시, '정신건강 발전방향 심포지엄' 개최6월 2일 오후 2시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려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3.06.04 08:29
  • 댓글 0
대구시, '정신건강 발전방향 심포지엄' 개최. [사진제공=대구시]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대구시와 대구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2일 인터불고 엑스코 그랜드볼룸홀에서 위기시대의 정신건강, 그 회복을 위한 도약을 주제로 '대구광역시 정신건강정책 발전방향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감염병 장기화에 따른 정신건강 문제, 자살 예방 대응을 위해 대구광역시의 정신건강 현황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대구의 지난 재난심리지원 대응에 대해 뒤돌아 보는 △대구 정신건강사업의 변화과정(이종훈 대구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 국가 정책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자살예방·정신건강정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김지윤 보건복지부 자살예방정책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와 정신건강(백종우 경희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을 주제로 전문가 발표를 진행했다.

이후 원승희 경북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한 패널토의에 박완주 경북대 간호학과 교수, 현진희 대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홍남수 경북대 예방의학과 교수, 서창민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참여하여 대구광역시 정신건강정책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토의를 가졌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시는 코로나 초기부터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통해 시민 맞춤형 심리지원을 위해 다각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난 정신건강사업을 되돌아 보고 정신질환 예방, 조기개입, 관리의 체계적 마련을 통해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자살 예방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시#정신건강#감염병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