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3일 화려한 개막아시아 육상의 미래들이 펼치는 정정당당한 승부 예천에서 시작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6.04 08:03
  • 댓글 0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회식 장면. [사진제공=예천군]

(예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대한민국 최초로 예천군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회식이 3일 오후 6시 30분 예천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이날 개회식에는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대회조직위 위원장인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달란 알 하마드 아시아육상연맹 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타악 밴드의 공연과 태권 마샬아츠 공연 등으로 구성된 식전 행사와 함께 선수단 입장식, 환영사 및 축사, 선수대표 선서, 개회선언 등 공식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아시아 각 나라를 대표해 참가 선수단들은 입장식에서 서로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화합을 다지고 대표선수 선서를 통해 스포츠맨쉽을 지키며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칠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레이저 미디어아트쇼, 불꽃놀이는 물론 인기 가수 효린과 아이돌 그룹 첫사랑의 축하공연 등 예천스타디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달란 알 하마드 아시아육상연맹 회장은 "이번 대회로 아시아 육상 가족이 우의를 다지고 참가한 선수 모두가 최고의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을 찾아준 아시아의 젊은 육상 선수들 모두 진심으로 환영하고 마음껏 실력을 발휘해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길 바란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으며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대회 마지막 날까지 아시아육상연맹과 대한육상연맹 등 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예천스타디움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