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청송정원, 풍성한 황금물결 '청보리' 수확 초록 물결 뒤로 하고, 오색 백일홍 기약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6.03 07:22
  • 댓글 0
청송정원, 풍성한 황금물결 '청보리' 수확. [사진제공=청송군]

(청송=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청송군은 지역 대표 화원인 '산소카페 청송정원'(약 42,000평)에 조성된 청보리 수확에 들어갔다.

군은 봄철 청송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비개화기 새로운 볼거리와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청송정원에 청보리 단지를 조성, 지난 4월 29일부터 무료 개장하여 싱그러운 초록 물결의 장관과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으로 방문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제 청보리 가락 끝 부분이 노란색이 되는 황숙기(단백질 함량과 섬유소 등이 풍부한 시기)에 청보리를 수확하여, 지역 축산농가의 배합사료를 절감하고 청정축산물을 생산하는 등 부가수익 창출에도 기여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청송정원의 청보리는 6월 2일부터 수확, 7월 초에는 지역 자생단체 회원들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청송사과가 노랗고 붉게 익어가는 가을, 청송정원에 백일홍이 만개하면 느낌과 쉼이 있는 청정·힐링 휴양명소로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정원은 봄부터 초여름까지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싱그러운 초록 물결의 아름다움을, 6월에는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안겨주었다"며 "앞으로는 오색 빛깔의 백일홍 꽃을 잘 가꿔 가을 길손을 맞을 준비를 철저히 할 예정이니 많이들 방문하셔서 청송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송군#청송정원#청보리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