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구미대 "책 읽으니 장학금도 주네요"...2023 독서인증공모전 시상총 26명 수상, 조영아 학생 영예의 대상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3.05.31 15:50
  • 댓글 0
이승환 총장이 수장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미대]

(구미대=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구미대학교는 31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이승환 총장을 비롯한 수상 학생과 학과 지도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독서 인증 공모전'시상식을 가졌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독서인증공모전'은 구미대가 2013년 국내 대학 최초로 신설한 장학제도로 독서를 통한 재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배양과 건강한 사고 및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로 마련돼 매년 평균 800명 이상의 참여를 끌어내며 '책 읽는 대학'이란 독서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학생들은 대학에서 지정한 인문 교양서를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우수 독후감을
선정하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데 올해는 총 961편이 제출돼 1차 학과 추천, 2차 심사위원 심사, 3차 독후감 발표 및 면담 심사를 거쳐 최종 26명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대상인 총장상에는 정김경숙 작가의 '계속 가봅시다 남는 게 체력인데'를 읽고 독후감을 제출 한 언어치료과 2학년 조영아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최우수상 정윤서(항공정비과 2년) △우수상 김정빈(간호학과 1년) 외 19명 △다독상 구민주(간호학부 2년) 외 3명이 수상했다.

대상인 총장상에는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0만원, 다독상 1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이승환 총장은 "독서인증공모전을 통해 마음의 양식이 더욱 넓어지고 풍부해질 것"이라며 "학생들이 전문지식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 학생들을 격려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미대#독서인증공모전#장학제도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