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고령군,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참여자 모집창업사업비 지원과 컨설팅까지 한 번에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5.30 11:29
  • 댓글 0
고령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 [고령군 제공]

(고령=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고령군은 금년 5월 30일~6월 13일까지 15일간 '고령군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사회적기업의 우수한 성장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공동체를 중시하는 사회적 방식으로 지방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단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대상은 고령군 내 주소지나 사업자를 보유하고 있는 자 또는 사업 대상자 선정 후 1개월 이내에 고령군 내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자로 제한을 최소화했으며, 청년 대표일 경우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지원규모는 사업분야에 관계없이 총 4명(팀)을 선발하며 대상은 2,500천원의 창업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며 실제적인 창업 컨설팅과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창업캠프를 운영하는 등 사업비와 컨설팅을 한 번에 지원받을 수 있어 사회적기업으로 나아가는 방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신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문을 참조하여 신청서 등을 작성 후 이메일(cb@sebiz.or.kr)로 제출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지역과소셜비즈 마을기업지원센터(053-944-4002)로 하면 된다.

아울러, 이남철 고령군수는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의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참여하여 고령군만의 특색있는 사회적기업 성공모델로 정착하고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령군#사회적기업#창업아이디어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