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안동에서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봉행'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주제로 진행, 웅부공원~구)안동역~중앙사거리~서부초등학교사거리~안동산림조합~안동운흥동오충전탑 제등행렬 이어져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5.28 14:37
  • 댓글 0
안동에서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봉행. [사진제공=안동시]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불기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안동불교사암연합회(회장 도륜 스님)에서 주관하는 봉축법요식을 27일 웅부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법요식은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으로 라는 주제로 개개인의 마음에 평화가 깃들면 그 자체가 바로 부처님 세상이며 불자는 물론이고 시민 모두가 마음의 평화를 찾아 부처님 세상을 이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날 봉축법요식은 찬불가, 반야심경봉독, 관불의식, 봉행사, 축사, 발원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법요식이 끝난 후 오후 8시부터 다양한 불빛 조형물들과 함께 행진하는 제등행렬을 진행했다. 웅부공원에서 출발해 구)안동역, 중앙사거리, 서부초등학교 사거리, 안동산림조합을 거쳐 안동운흥동오층전탑까지 온 시가지를 제등으로 밝히며 부처님오신날의 참 의미를 되새겼다. 

안동불교사암연합회 관계자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이 온 누리에 퍼져 시민 모두가 더욱 행복하고 활기찬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동#부처님오신날#안동역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