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영진전문대 간호학과, '제3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개최임상실습 나설 예비간호사 각오 다져, 동창회서 후배사랑장학금 전달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3.05.27 12:49
  • 댓글 0
촛불을 밝힌 예비간호사 학생들이 선서하는 모습. [사진제공=영진전문대]
이날 선서식에서 간호학과 졸업 선배들이 후배사랑 장학금을 전달하고 최재영 총장 등 대학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26일 오후 교내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제3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서식에는 임상실습을 나설 2학년생 154명이 촛불을 밝히고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헌신적인 간호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선서식은 나이팅게일 촛불점화, 나이팅게일 선서, 최재영 총장 격려사, 권현주 대구파티마병원 간호본부장 축사, 후배 학생들의 축하공연,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백주연 간호학과 학과장은 "숭고한 선서와 희망의 촛불을 잊지 말고 환자들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간호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과 함께 긍정적인 전문 직업관을 고취한 명품 간호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간호학과 선배들이 후배사랑 장학금을 전달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간호학과 경북대병원 동문회 200만원을 비롯해 영남대병원 동문회 100만원, 파티마병원 동문회 50만원, 퇴직한 김영규 교수가 500만원을 기탁하며 선서생을 응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간호학과는 교육부로부터 2024학년도 교원양성 과정 신설을 승인받은 데 이어 입학정원도 13명을 증원받아 올해 입시부터 총 124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에 따라 이 대학교 간호학과는 2024학년도 신입생부터 교원자격검정 관련 규정에 따라 11명의 보건교사 자격증(2급 정교사)을 획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추가 운영한다.

또한 이 학과는 3주기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으로부터 5년 인증을 취득하는 등 우수한 간호 교육을 바탕으로 92.8%의 높은 취업률(2022년 2월 졸업자, 자체기준)을 자랑하고 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전문대#간호학과#나이팅게일선서식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