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고령군, '맨발공원' 개장식 개최덕곡면, 권택환 교수 초청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5.24 12:23
  • 댓글 0
고령군 덕곡면, '맨발공원' 개장식 개최. [사진제공=고령군]

(고령=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고령군 덕곡면은 23일, 가정의 달 행사로 권택환 교수 초청 '맨발공원' 개장식을 개최했다.

'맨발공원'은 소하천 정비 사업으로 덕곡 소가천 제방변에 조성한 소공원을 올해 면에서 리뉴얼한 것으로, 이날 맨발걷기 동호회 등 주민들과 건강증진과 등 관계직원들 약 50여 명이 모여 공원 개장을 함께 축하했다.

특별히 자리를 함께한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환 교수는 전국 맨발학교 교장으로 잘 알려진 맨발걷기 운동의 권위자로서, 작년 12월 '덕곡아카데미' 강연 이후 맨발걷기 동호회가 만들어지는 등 지난 5개월간 덕곡면의 변화된 모습에 놀라워했다.

권 교수의 재방문을 반긴 맨발걷기 동호회 문영숙 회장은 "작년 교수님 강연을 듣고 맨발걷기를 시작하니, 불면증이 없어져 수면제를 끊었고 앓던 백내장도 좋아졌다"며 맨발걷기 효험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광호 면장은 "덕곡아카데미 초청강연회가 불씨가 되어 건강한 취미가 덕곡면의 문화로 자리잡는 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맨발걷기 등, 면에 활력이 넘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표했다.

한편 행사에 앞서 '맨발공원'을 둘러본 이남철 군수는 산책로 위험물질 제거, 야간 조명 설치 등 향후 공원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