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구미대-스위스 HTMi, '국제학술교류' 협약 '호텔관광 전공 - 스위스, 영국 대학 복수학위 취득'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3.05.23 09:55
  • 댓글 0
협약체결 장면. [사진제공=구미대]

(구미=포커스데일리) 구미대학교는 22일 스위스 호텔관광경영대학(Hotel and Tourism Management Institute, 이하 HTMi)과 국제학술교류협약을 체결했다.

구미대 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국제 협약식에는 이승환 총장, 이언 라무어(Ian Larmour) HTMi 최고경영자와 양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의 취지는 국제 학술 및 학생 교류의 활성화이다.

주목할 것은 호텔관광 분야의 세계적 명문대인 스위스 HTMi의 국제호텔관광학 학사학위와 영국 얼스터대학(Ulster University) 국제호텔관광학 학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는 기회가 열렸다는 것이다.

구미대 호텔관광항공서비스과 졸업생이 HTMi로 편입해 유급 인턴을 포함한 1년간의 교육을 마치면 양 대학의 복수학위를 수여 받게 된다.

또한 HTMi에서 구미대 유학생에게 특별 장학금까지 지급하기로 약속했다.

이로써 호텔관광항공시비스과 학생들의 유럽지역 유학과 취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학과는 2011년 이후 최근까지 총 898명의 학생들이 해외 연수 및 취업에 나서 글로벌 특성화 학과로 거급나고 있다.

스위스 쏘렌버그에 소재한 HTMi는 2021년 영국의 대학평가기관인 쿠아카렐리 시몬즈(Quacquarelli Symonds, 약칭 QS)의 세계대학평가에서 15위(호텔관광레저전공 분야), 기업체 평판도에서 12위를 기록한 세계적인 명문대학이다.    

 이언 라무어(Ian Larmour) HTMi 최고경영자는 "구미대 호텔관광항공서비스과 교육내용이 매우 알차고 글로벌 표준에 근접한다고 생각했다"고 평가하고 "양 대학의 교수와 학생들의 교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환 총장은 "호텔관광 분야 세계적인 명문대학인 HTMi와 구미대가 협력을 하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고 "이번 국제협약을 계기로 유럽지역 유학과 취업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미대#스위스HTMi#국제학술교류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