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도의회, '제53회 경상북도청소년의회 교실' 운영정경민 의원, 경주여자중학교 학생 의정 체험활동 격려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5.22 16:44
  • 댓글 0
경북도의회, '제53회 경상북도청소년의회 교실' 운영. [사진제공=경북도의회]

(경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상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경주여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53회 경상북도청소년의회 교실을 5월 19일 경상북도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했다.

경주여자중학교 학생 20여명이 참여한 청소년의회 교실에는 정경민 의원이 직접 학생들을 맞이하고 의정활동 체험활동을 격려했다.

학생들은 스스로 작성한 조례안과 건의안에 대해 도의회 본회의 의사진행순서에 따라 입법절차에 직접 참여하여 도의원의 역할과 지위를 현장에서 생생하게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금번 청소년의회교실은 "청소년 흡연 금지" 등 2건의 3분 자유발언과, "경주여자중학교 스마트폰 사용 제한에 관한 조례안" 등 총 6건에 관한 안건을 상정하고, 찬반 토론을 거쳐 5건의 안건은 가결하고 1건은 부결시키기도 했다.

정경민 의원은 환영인사를 통해 "학생여러분들이 오늘 경상북도의회 본회의장에서 1일 도의원을 경험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을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상상 못할 일이 많이 생길 것이고, 그게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잘 헤쳐 나가며 성장 해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경주여자중학교 청소년 의회교실을 직접 인솔한 이종철 교장 선생님은 "민의의 전당인 경북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청소년의원으로서 소중한 경험을 통해 앞으로 학생자치 문화를 이끌어 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 체험 좋은 체험을 하게 되어 좋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경상북도청소년의회 교실은 학생들이 1일 도의원이 되어 지방의회 의사일정을 스스로 운영하여 의정활동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지속적으로 도내 학생들에게 민주주의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의회#정경민경북도의원#경상북도청소년의회교실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