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24] 예천군, 주민과 함께하는 '도란도란 토크 콘서트'개최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주민들과의 소통행정 펼쳐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5.22 08:40
  • 댓글 0
예천군, 주민과 함께하는 '도란도란 토크 콘서트'개최. [사진제공=예천군]

(예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예천군은 지난 20일 오전 10시 유천국사골마을에서 모아엘가에듀파크 주민 대상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도란도란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도란도란 토크 콘서트'는 10만 자족도시 조기 건설의 밑거름으로 삼기 위해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신청한 단지(9개단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민들과 정책 방향을 상호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특히, 다양한 연령층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주말에 개최해 중학교 조기 신설 문제, 행정구역 통합의 문제점 및 행정서비스 일원화 등 전 분야에 걸쳐 주민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관련 부서 실‧과장들과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돗자리에 앉아 마치 피크닉에 온 것 같은 분위기 속에서 주민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김학동 군수가 직접 답하는 등 화기애애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어 공동체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오이‧가지청 만들기 체험, 회룡포 및 삼강주막 견학 등 주민들은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두터운 정도 쌓았다.

김학동 군수는 "도란도란 토크 콘서트로 주민들이 군정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은 물론 행정 신뢰성 향상과 주거 만족도 개선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신도시 주민들의 의견이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만남의 자리를 자주 마련할 테니 많은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란도란 토크 콘서트는 지난 4월 우방아이유쉘2차 주민 대상에 이어 이번에 모아엘가에듀파크 주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군은 일회성에 그치는 행사가 아닌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군#도란도란토크콘서트#소통행정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