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주시, 전통시장 상인회와 '상권 활성화' 위해 한자리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간담회 가져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5.17 14:03
  • 댓글 0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이 17일 시청에서 열린 전통시장 상인회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경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주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과 서로 머리를 맞댔다.

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한 지역 상인회장 및 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상인회 간담회를 가졌다.

먼저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에 대해 홍보하고 시정 추진에 대한 상인회의 협조사항을 전달했다.

여기서 시는 성동시장 내 오픈 스튜디오를 활용해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E-커머스 지원사업’을 소개하며 상품 발굴과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역량강화 교육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또 전문 컨설팅과 점포 환경개선 등을 지원하는 ‘새바람 체인지업 사업’을 안내하며 해당기간 내 많은 상인들이 신청해 안전위생 설비와 키오스크 등의 설비를 갖춰 스스로 경쟁력을 쌓아 가도록 홍보했다.

더불어 △전통시장 화제공제 지원 사업 △전통시장 주변 편의시설 조성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등의 사업을 설명하며 공모 신청 동참과 물가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상인회 대표들의 건의‧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도 진행했다.

상인회 관계자는 "경주시 관계자와 상인회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 의견을 듣고 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뿐만 아니라 추후에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상생 발전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면밀하게 살펴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특히 비대면 시대를 맞이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E-커머스 사업에 많은 상인들이 참여해 상인 개개인의 역량 증대와 상품 판로확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주시#전통시장#상인회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