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헬스케어 브랜드 '아임오'와 '엔트리' 2023 홍콩 Gourmet Marketplace 박람회서 선봬홍콩정부 '행복한 홍콩' 캠페인 통해 미식 체험·재미있는 오락 등 제공
KJ Geosang 巨商(HK), "아임오와 엔트리의 다양한 상품 홍보 환경의 가치와 경쟁보호 캠페인과 함께 브랜드력 제고"
  • 김동원 기자
  • 승인 2023.04.27 15:48
  • 댓글 0
/사진제공='아임오(I’m O)'

(서울=포커스데일리) 김동원 기자 = 프리미엄 헬스케어 브랜드 '아임오(I’m O)'와 하이리빙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엔트리(Entrée)'가 뛰어난 제품력을 기반으로 홍콩 현지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홍콩 현지 회사 KJ Geosang 巨商(HK) Limited 와 함께 2023년 4월 29일~30일 양일간 홍콩정부가 단독으로 주최하는 'Gourmet Marketplace 박람회'에 참가해 주목된다.

◆ "행복한 홍콩"(HAPPY Hong Kong)

홍콩정부는 홍콩의 경제적·사업적 이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월 초 "Hello Hong Kong"을 주제로 한 대규모 글로벌 홍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홍콩의 새로운 밝은 경제 전망, 새로운 문화 비전 및 새로운 여행 경험을 총체적인 방식으로 선보이고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중국 본토와 전 세계에서 더 많은 비즈니스 여행객과 관광객이 홍콩을 방문하도록 가능한 한 빨리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앞서 홍콩공항청은 입국 방문객에게 선물 팩을 나눠주는 동안 무료 항공권을 증정할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홍콩관광청은 100만 명의 방문객에게 '홍콩 굿즈'를 배포해 쇼핑과 식사 특전도 제공한다.

홍콩 진무파(陳茂波, Paul Chan Mo-po) 재무장관은 지난 2월 22일 입법회에서 2023-24년도 예산안을 발표한 자리에서 "일반 대중을 위한 '행복한 홍콩'(Happy Hong Kong)캠페인을 시작해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더 많은 기쁨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미식 체험, 재미있는 오락 및 흥미진진한 분위기와 관련된 활동에 중점을 둔다. 즉 대중에게 홍콩에서 더 다양하고 재미있고 흥미로운 활동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홍콩 정부는 기대하고 있다.

이 일련의 행사의 주요 주제 중 하나는 '미식가 시장'의 시작으로, 중국 본토와 홍콩 및 해외 미식가 음식을 한자리에 모아 대규모 음식 박람회가 조직돼 대중과 방문객이 도시에서 좋은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아임오(I’m O)'

◆ '아임오'와 '엔트리'…'KJ Geosang 巨商'

홍콩 정부가 주최하는 Gourmet Marketplace 박람회에 참가하는 아임오(I’m O)는 유기농 생리대 불모지였던 2010년 국내 최초로 칠성무당벌레를 활용한 친환경농법으로 유기농 커버 생리대를 만들며 여성을 위한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여왔다. 최근, 팬티라이너 업계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친환경 상품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또한 2021년 10월부터 버려지는 쓰레기의 양을 줄이기 위해 생리대와 팬티라이너에 사용되는 모든 개별포장지의 씰링테이프를 제거한 것은 물론, 친환경소재인 콩기름 잉크로 인쇄한 종이패키지를 사용하여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향후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아임오 관계자는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상품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은 물론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엔트리 또한 '나쁨 비움(Bad Out)', '건강 채움(Good In)'이라는 슬로건 하에 균형 잡힌 건강을 선사하는 자연소재 기반의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여 왔다.

뿐만 아니라, 건강의 시작은 자연 환경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가치 아래 자연환경을 고려한 포장 방법 및 친환경 소재인 '더 밤부(대나무종이)'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더 밤부는 대나무펄프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로 6대 유해물질 불검출 및 100% 생분해 기능을 갖춘 친환경 소재다.

자연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적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 있는 상품력을 기반으로 최근 홍콩에서는 아임오 풋사과 식이섬유 밸런스와 엔트리 라이트 슬림톡 가르시니아가 바쁜 현대인에게 최적화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두 상품은 상큼한 맛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데일리 케어 이너뷰티 상품이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KJ Geosang 巨商(HK)Limited는 Gourmet Marketplace에 참여해 아임오와 엔트리의 다양한 상품을 홍보한다.

KJ Geosang 관계자는 본지에 "환경보호 캠페인과 함께 브랜드의 가치와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것은 물론, 홍콩 및 중국, 마카오 전역으로의 판로 확대가 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