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건보공단 "건강검진 보고서 발송완료" 문자…즉시 삭제하세요건보공단이 밝힌 스미싱 피해 방지법
  • 문성준 기자
  • 승인 2023.04.26 15:25
  • 댓글 0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칭 스미싱 사례. [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서울=포커스데일리) 문성준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안내 문자를 사칭한 '스미싱' 범죄 시도가 이어지고 있어 공단이 25일 주의를 당부했다.

건보공단은 올해 일반 건강검진·암검진 대상자에게 대상자임을 알리고,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검진기관을 방문하라는 내용의 안내 문자를 주기적으로 발송하고 있다.

공단에 따르면 공단이 보내는 문자에는 대표전화번호(1577-1000)가 표기돼 있다.

공단 대표번호가 없거나 공단 홈페이지 주소(http://www.nhis.or.kr)가 아닌 다른 인터넷 주소(URL)가 포함된 문자는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

'건강검진 보고서 발송완료'라는 문구와 함께 정체불명의 URL이 적힌 문자도 있는데, 공단 관계자는 “검진 결과는 공단이 아닌 검진 의료기관에서 발송한다”며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 건강정보보기'라는 문구로 클릭을 유도하는 문자도 공단에선 발송하지 않는다.

사칭 문자의 URL을 클릭했다가는 휴대전화 소액결제 관련 정보나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의심스러운 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문자는 즉시 삭제하고, 모바일 백신 등으로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검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문성준 기자  sjmdaily@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민건강보험공단#건강검#스미싱범죄

문성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