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24] 톡톡(talk, talk) 튀는 아이디어로 '청도를 새롭게'청도군민 아이디어 프리토크 개최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31 09:33
  • 댓글 0
청도군, '청도군민 아이디어 프리토크' 개최. [사진제공=청도군]

(청도=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청도군은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도군민 아이디어 프리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청도군민 아이디어 프리토크는 군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자유로이 공유함으로써 청도 군정에 대한 주민 참여도를 제고하고 집단 지성의 에너지를 통해 청도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제안을 수렴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아이디어 제안자 및 방청 인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안제도의 간략한 소개, 아이디어 제안 및 공유 순으로 진행되었고, 사전 접수된 61건의 다양한 군민 아이디어를 격식과 틀에 구애 없이 자유로이 토의하는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제안 및 논의했다.

지난 3월 6일부터 17일까지 청도군민을 대상으로 프리토크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제안된 총 61건의 아이디어는 ▲농업분야 12건 ▲복지분야 11건 ▲발전·상생분야 12건 ▲관광분야 11건 ▲교육분야 1건 ▲교통분야 4건 ▲주민참여분야 10건으로, 군민들의 군정 발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접수된 군민 아이디어는 청도군 제안제도 시스템에 정식으로 등재하여 실무 부서의 검토를 거쳐 채택 여부를 결정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는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우수 제안을 심사 및 시상할 예정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군은 민선8기 군정 주요 방침으로 '주민이 참여하는 공감청도'를 채택하여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등 청도 군정에 대한 군민의 참여도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며 "군민 한분 한분의 귀중한 제안이 청도군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도 군정에 대한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도#아이디어#프리토크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