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예천군, 우리마을 라디오스타 '풍정라디오 방송국' 준공식 개최총 6억6천만 원 들여 방송국 조성, 풍정라디오 운영 기반 시설 마련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31 09:27
  • 댓글 0
'풍정라디오' 전경. [사진제공=예천시]

(예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예천군에서는 31일 오전 10시 30분 개포면 풍정마을(이장 이상배)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정라디오 방송국 준공식을 가졌다.

풍정마을은 어르신들이 직접 노래도 부르고 가난했던 시절 추억을 떠올리는 사연 등 재치 있는 입담으로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6억6천만 원 예산을 들여 방송국과 다목적광장 등을 비롯해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송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라디오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로 주민들의 고민, 소소한 에피소드 등 정겨운 시골 마을의 일상도 전해 예천군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회 농촌활력과장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 밀착형 풍정라디오 방송국을 준공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농촌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의 정주여건이 개선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풍정라디오는 KBS 인간극장‧한국인의 밥상, LG헬로비전 우리동네 클라쓰 등에 소개되며 시청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어 적막했던 시골 동네에 따스한 봄바람이 불고 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천군#풍정마을#풍정라디오# 방송국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