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문경 오미자는 맛있다' 레시피 ebook 출판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23 08:39
  • 댓글 0
'문경 오미자는 맛있다' 레시피 ebook. [문경시 제공]

(문경=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 문경의 특산품인 오미자 산업 육성의 핵심역할을 하고 있는 문경오미자향토산업육성사업단(이하 오미자사업단)이 오미자를 활용한 음식 레시피를 담은 ebook을 만들어 유명서점과 인터넷 서점을 통해 유료 판매에 나섰다.

오미자사업단은 2019 ~ 2022년 개발한 문경오미자 음식(주식, 부식, 간식) 레시피 북 '문경오미자는 맛있다', '문경오미자 음료와 디저트', '우리 몸 살리는 오미자요리'등 60여종 레시피를 ebook으로 제작해 교보출판사와 알라딘, 예스24 등 인터넷 서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이들 책에는 2017년 시작한 문경오미자축제의 문경 오미자 맛자랑 경진대회 미각체험관을 운영하면서 쌓인 레시피와 오미자와 건강을 주제로 사찰음식 전문가인 전 윤필암 주지스님과 협력한 레시피, 도시의 젊은이들이 즐기는 카페 음료  레시피를 수록했다.

또 '문경오미자 제품 제대로 즐기기'슬로건을 걸고 문경오미자 활용도를 홍보함으로서 문경오미자가 차뿐 아니라 음식의 소스로도 폭넓게 활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호 문경오미자향토산업육성사업단장(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문경오미자 레시피 제작은 문경오미자소비에 기여할 뿐 아니라 매출이 발생됨에 따라 문경오미자향토산업육성사업단 자립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시피 북은 '문경오미자는 맛있다'가 5천원으로 오미자 주먹밥·오미자 초밥·약돌 한우 오미자 불고기 등 33가지 요리의 비결을 담았다.

오미자 진저에이드·오미자 모히토·오미자 마카롱·오미자 치즈케이크 등 15종의 레시피를 실은 '문경오미자 음료와 디저트'는 4천 원이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오미자#레시피ebook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