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김천시의회, '소식지 제14호' 발간E-BOOK을 통한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자유롭게 열람 가능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20 14:47
  • 댓글 0
김천시의회 전경. [사진제공=김천시의회]

(김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김천시의회는 다양한 의정 정보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의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작년 7월 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 이후 6개월간 의정활동을 담은 소식지를 발간했다.

제14호 소식지에는 제9대 전반기 의회 소개와 함께 행정사무감사, 5분 자유발언 및 시정질문, 기획보도, 의정포커스 등 다양한 내용을 수록했다. 소식지는 관내 유관기관 등에 배부하고 김천시의회 홈페이지 E-Book을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하다.

김천시의회에서는 의정 홍보 강화를 위해 지난 제234회 임시회에서 ‘김천시의회 의정 홍보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바 있으며, 이를 근거로 의정소식지를 연 2회 정기적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이명기 의장은 발간사를 통해 "의회 소식지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시민들과의 소통 매개체로서 활용되고 지난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김천시의회가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의회는 지난 2월부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공식 채널을 개설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의정활동을 홍보하고 있으며, 3월 16일부터 25일까지 팔로우 이벤트를 실시하여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시의회#E-BOOK#인터넷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