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농협, 'NH농기계순회정비단 무상 순회수리' 봉사영양농협 관내 무상수리 봉사활동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18 16:55
  • 댓글 0
경북농협, 영양농협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활동 펼쳐. [사진제공=경북농협]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농협은 지난 17일 농번기를 맞아 영양농협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경북농협은 NH농기계순회정비단 발대식을 가지고, 농기계순회수리를 통해 농업인 실익증대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북농협 농기계기술자협의회회원과 농기계 협력업체 정비요원, 영양농협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 농기계 수리 및 점검에 힘을 모았다.

이날 농기계 수리봉사는 농기계수리센터가 없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기계순회수리 봉사를 통해 농업 노동력 절감과 경영비 부담을 덜어 주고자 실시한 행사로, 경운기와 관리기, 예초기 등 300여대의 각종 농기계를 수리 및 무상 수리해 농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영양농협 양봉철 조합장은 "영농철 농기계 고장으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이번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를 통한 사전 점검으로 조합원들께서 수월하게 영농준비를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한 경북농협 윤성훈 본부장은 "앞으로도 농기계 수리센터가 없거나 먼 산간오지 지역을 대상으로 농기계순회수리를 전개해 영농편익 제공과 고령화로 인한 일손부족을 조금이나 덜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농협#NH농기계순회정비단#영양농협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