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문경시, 25번째 '2023 문경찻사발축제' 준비 순항중찻사발축제 추진위원회 다양한 의견 반영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15 09:32
  • 댓글 0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추진위원회' 축제 세부추진방향 논의. [사진제공=문경시]

(문경=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올해로 25주년을 맞는 문경찻사발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추진위원회'는 14일 문경시청 대회의실에서 회의를 열고 축제 세부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이후 4년만에 전면 오프라인 행사로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문경의 문화를 제대로 보여줄 지역의 공연팀들과 최정상급 가수들의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찻사발이 지닌 생활자기로서의 본질적 가치를 담아 새롭게, 멋있게, 재밌는 축제로 관람객에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의 안전과 휴식을 위한 공간을 확대하고 황금 찻사발 찾기, 글로벌스타 월담스토리, 찻퀴즈 온더블럭, 명품 및 생활자기 경매, 취향발견 다례체험, 차담이 인생네컷 등 관람객의 세대별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거 구성하여 가족, 연인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무엇보다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유행에 대비해 관람객의 건강과 위생을 축제기간 내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이에 걸맞은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으로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예정이다.

김선식 축제추진위원장은 "문경 찻사발이 생활도자기로의 전환점을 맞게 될 이번 축제에서는 축제 상품이 말도 안되게 싼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생활도자기로 훌륭하게 쓰이는 모습도 볼 수 있으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2023 문경찻사발축제는 코로나19의 역경을 버텨내고 일상을 회복중인 우리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축제가 될 것이며, 축제 추진위원회와 함께 풍성한 내용으로 보다 안전하게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시#2023문경찻사발축제#문경새재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