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 "고독사 예방 사업 전국 본격화 조속 추진하자"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경북도의회 제출 건의문 채택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14 16:03
  • 댓글 0
[사진제공=경북도의회]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3일 제주도 라마다 프라자에서 열린 제2차 임시회에서 '고독사 예방 사업 전국 본격화 조속 추진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 건의문은 현재 시범사업으로 9개 시·도 내 39개 시·군·구에서만 시행되는 고독사 예방사업을 전국 보편사업으로 조속 추진을 촉구하기 위해 경북도의회가 제출했다.

경상북도의회에 따르면 최근 개인주의 문화 확산에 따라 사회적 고립, 사회적 단절 등의 문제로 매년 고독사로 사망하는 지역주민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경상북도 내 고독사 사망자 증가율(11.6%)은 전국 평균(8.8%)보다 높은 수준이다. 또한, 고독사 위험정도가 높은 1인가구가 전국 평균(33.4%)보다 높은 416,697가구(36%)를 차지하고 있어 고독사 예방을 위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건의문을 제출하게 됐다.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도민의 안전과 복리향상,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방시대 완성을 위해 국회·중앙정부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경북도의회에서 고독사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의회#배한철 의장#고독사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