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신용보증재단–경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협약 체결2023 경산시 소상공인 희망모아드림 특례보증 개정시행, 특례보증 제한요건 완화로 지원대상 대폭 확대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14 15:53
  • 댓글 0
구미 경북신용보증재단 전경. [사진제공=경북신용보증재단]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신보가 마련한 '2023년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방안'(대환 보증 허용, 신용평점 제한 완화 등)을 바탕으로 경북신보와 경산시는 15일, 지원요건과 혜택을 대폭 확대한 '경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시·군과 소통에 힘써 온 경북신용보증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기존 경산시 특례보증 취급기준에 대환자금을 허용하고 개인 신용평점 제한 요건을 삭제한 '2023 경산시 소상공인 희망모아드림 특례보증'을 개정 시행한다.

금리가 높은 대출보증을 이용하고 있거나, 기존에 경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이용 중인 소상공인도 이자지원 기간이 종료됐다면 본 특례보증(2년간 3%이자지원)으로 저금리 갈아타기(대환보증)가 가능해진 것이다.

특례보증의 신청대상은 경산시 관내에 사업장이 소재한 소상공인이며, 최대한도는 30백만원이다.

또, 경산시에서 2년간 3%의 이자를 지원하여 소상공인들의 이자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신보 AI 콜센터 1588-7679로 문의하면 된다.

김세환 경북신보 이사장은 "이번 '경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개정시행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산시뿐만 아니라 도내 23개 시 ‧ 군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실효성있는 소상공인 지원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신용보증재단#경산시#소상공인특례보증지원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