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예천군, '곤충산업 핵심 거점지'로 우뚝미래 산업 중 하나인 곤충산업 발전 위해 지속적인 투자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14 10:26
  • 댓글 0
'예천 곤충생태원' 전경. [사진제공=예천군]

(예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예천군은 곤충산업 특구로 다른 지자체와는 차별화된 지속적인 투자를 하며 명실상부 '곤충산업 핵심 거점지'로 우뚝 서고 있다.

지난해 차세대 신성장 산업으로 곤충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 농림식품부 '곤충산업 거점단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8월 6일부터 15일까지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를 개최해 25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104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유발했다.

특히, 약 90억 원을 투자해 곤충생태원과 AR‧VR 등 첨단기술을 융합한 신규 콘텐츠를 도입하는 등 곤충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도전적인 행정을 추진했다.

올해는 꿀벌자원을 안정적으로 보급하고 관리하기 위해서 24억 원 사업비를 들여 꿀벌자원육성지원센터를 건립해 꿀벌산업 경쟁력 제고는 물론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20억 원 예산을 들여 곤충생태원을 이용하는 관람객들에게 쾌적한 실내 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카페와 휴게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이외에도 곤충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곤충산업을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식용곤충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곤충은 작지만 무한한 가치를 가지고 있고 특히 곤충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미래산업 중 하나인 곤충산업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도전적인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예천군#곤충산업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