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농협, '고향사랑기부제' 가두캠페인 실시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1.24 18:58
  • 댓글 0
경북농협, '고향사랑기부제' 가두캠페인 실시. [사진제공=경북농협]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북농협은 지난 19일 안동역과 안동버스터미널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제도홍보 및 성공적 안착을 위한 가두캠페인을 펼쳤다.

경북농협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고향으로 오는 귀성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가 열악한 지방 재정확충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우 중요한 제도임과 답례품으로 우리 농·축산물을 선택함으로써 지역 농업인에게 실익증진의 기회가 됨을 알렸다.

고향사랑 기부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종합정보시스템(고향사랑e음)을 통해 납부가 가능하며,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창구에서도 기부금 납부를 할 수 있다.

윤성훈 본부장은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림으로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선정으로 농업인의 실익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답례품(지역 농특산품 등)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제도로 지방재정 보완과 지역경제활성화, 국가 균형발전 도모 등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법이 2021년 10월 19일 제정되어 2023년 1월 1일 시행됐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농협#고향사랑기부제#가두캠페인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