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상주시, '제2기 미래상주 희망연구팀 연구 성과 보고회'개최"우리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12.07 09:29
  • 댓글 0
상주시, '제2기 미래상주 희망연구팀 연구 성과 보고회'개최. [사진제공=상주시]

(상주=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상주시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미래상주 희망연구팀 연구성과 보고회'를 열어 연구성과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제2기 미래상주 희망연구팀(7팀 36명)은 시 산하 MZ세대 젊은 공무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3월 16일 워크숍을 시작으로 연구과제별 관련 부서 간담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시민 의견조사 등 8개월간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쳐왔다.

연구주제는 ▲상주 대표축제 만들기(세계모자축제) ▲상주 반려동물 정책 개발 ▲ 상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경북 제1의 실버시티 건설 ▲시민과 함께 만드는, 스마트도시 상주 ▲상주 시립복합(만화) 도서관 운영방안 ▲조직문화 혁신 방안이다.

연구팀의 연구 결과는 활용성, 경제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면(보고서)심사, 2차 발표심사 등으로 순위를 가렸으며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4팀을 선정했다.

최우수팀은 ‘상주나드리’팀으로 2023년 10월 개최 예정인 상주세계모자축제의 운영방안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안하였으며, 우수팀인 ‘상주시옷’은 상주시립복합(만화)도서관 운영방안을 ‘T.20God’은 경북 제1의 실버시티 건설을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 우수팀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제안된 정책은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오늘 연구발표는 업무를 병행하며 시정 현안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지속적인 관심이 있기에 가능하며, 제안된 정책들은 앞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로 관련 부서에서는 적극적인 검토를 당부드리며" 또한 "직원들의 잠재된 역량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주시#미래상주희망연구팀#상주대표축제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