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060-707-1212' 전화 한통으로 "대구문화예술 사랑실천하세요"대구문화예술진흥원 범시민 후원 ARS 운영 시작, 제 2의 국채보상운동 정신이 깃든 대구 시민의 기부 DNA 되살려 월드 클래스 대구문화예술 콘텐츠가 시민 문화향유로 돌아갈 수 있도록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2.12.05 12:58
  • 댓글 0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포커스데일리) 김은영 기자 =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후원 ARS 운영을 통해 250만 시민과 언론이 동참하는 '대구예술사랑운동' 전개에 박차를 가한다.

진흥원은 출범 이후 엔젤사은행사, 후원매개 세미나, 메세나 페어 등 다양한 갈래로 ‘대구예술사랑운동’의 저변을 마련했고, 첫 번째 실천 방안으로 '대구 문화예술사랑 ARS'를 시작했다.

후원을 위한 자동응답 전화번호는 '060-707-1212'이다. 1212는 한 통화의 후원이 하나의 예술을 두 배로 키운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 통화 당 5천원이 후원되며, ARS 통신사 수수료 10%를 제외한 90%가 진흥원 순수 기부금으로 적립돼 대구 문화예술의 격을 높이고 이는 고품격 문화행사를 통해 다시 시민들에게 돌아간다.

진흥원 김정길 원장은 "근대에서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대구는 또한 국채보상운동 정신이 깃든 기부 문화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찬란한 문화예술과 아름다운 기부 정신이 있는 대구가 新 르네상스 시대를 꽃 피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ARS 후원금은 연말 정산 시 혜택을 볼 수 있어서 참여에 대한 자부심, 고품격 문화예술 향유와 더불어 금전적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진흥원은 향후 다방면으로 ‘대구 문화예술사랑 ARS’를 홍보하여 범시민 운동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은영 기자  eunnara0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60-707-1212#대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김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