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호산대학교 물리치료과, '대학알리미 정보공시 취업률' 전국 2위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12.02 09:10
  • 댓글 0
물리치료과 2학년 학생들이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가톨릭응용해부연구소)에서 인체의 기초이해 역량 증진을 위해 해부 실습을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호산대]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호산대학교 물리치료과는 교육부 대학알리미를 통해 공시한 고등교육기관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전국 전문대학 39개 물리치료과 취업률 2위를 달성했다.

장기적인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심각한 취업난의 여파로 고등교육기관의 취업률이 전체적으로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기록한 95.7%의 취업률은 전년대비 11.9% 상승한 성과이며, 전국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 69.1%에 비해 26.6% 높은 수치이다. 이번 결과의 자료기준일은 2020년 12월 31일이다.

또한 호산대학교는 대학 전체 취업률 또한 72.7%로 전년대비 4.0% 상승하였다. 이러한 취업률 상승은 학과별 특성에 맞는 수요자 맞춤형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대학일자리센터 지원사업의 성과이다.

200개가 넘는 가족회사로의 재학생 현장실습 지원과 지역연계 산업체인사가 직접 교육에 참여하여 취업자 현장적응을 돕는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또한 높은 취업률 달성에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김재현 호산대학교 총장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부터 이어온 보건복지(Health & Human)을 의미하는 H2특성화 취업지원프로그램이 성과를 발휘한 거 같다. 앞으로 데이터 기반 역량중심 교과, 비교과 프로그램들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호산대학교#물리치료과#대학알리미#취업률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