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김장호 구미시장, 방위산업 육성 위한 적극 행보 나서관내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잇따라 방문, 지역 방위산업 육성 위한 협력체계 구축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11.30 16:34
  • 댓글 0
김장호 구미시장 방위산업 육성 위한 적극 행보 나서. [사진제공=구미시]

(구미=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김장호 구미시장이 관내 대표 체계업체인 한화시스템과 LIG넥스원을 연달아 방문하며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적극적 행보에 나섰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30일 한화시스템(구미사업장장 이기택)을 방문, 기업현황을 청취하고 생산 현장을 돌아보았으며 다가오는 12월5일에는 LIG넥스원(구미생산본부장 박배호)를 방문할 예정으로 지역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의 대표방산기업들의 시설투자 확대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으로 지역 방위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IG넥스원과 한화시스템은 올 초 천궁-Ⅱ를 UAE에 4조원대 수출을 하며 K-방산에 대한 세계적 인식을 바꾸었으며 미래기술 확보 및 국방·민수 기술교류 확대를 통해 국내 방위산업 나아갈 길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한화시스템 이기택 구미사업장장과 LIG넥스원 박배호 구미생산본부장은 최근 창립한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공동 초대 회장을 맡아 지역 내  방산 관련 기업들의 네트워크 활성화 등 방위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 중이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호#구미시장#방위산업#한화시스템#LIG넥스원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