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인성품은 인재를 키웁니다"영진전문대학교 인성인증프로그램 도입 10년째, 5천여 명 육박하는 재학생 참여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2.11.30 09:26
  • 댓글 0
영진전문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개최한 인성특강 모습. [사진제공=영진전문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는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도입한 ‘영진 인성인증프로그램’이 올해로 10년째를 맞으며 참여 학생이 5,000여 명에 육박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대학교는 현장 맞춤형 주문식교육에 더해 인성을 품은 명품 인재를 배출한다는 목표로 지난 2012년 ‘영진 인성인증프로그램(Y-PAP : Yeungjin Personality Authentication Program)’을 도입했다.

소통과 배려, 공동체 의식 등을 두루 갖춘 인재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일찌감치 간파한 이 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인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함양하는 캠퍼스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인성인증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봉사와 직업윤리 교과목 학점 취득을 비롯해 인성 특강 수강, 국내외 봉사활동 참여 등을 포인트로 환산, 80포인트 취득 시 총장 명의의 인성인증서를 발급한다.

‘인성인증프로그램’의 백미는 인성 교육을 위한 외부 전문가 초청 특강. 지난 25일로 90회를 맞은 인성 특강은 매 학기 4~5회에 걸쳐 진행 중으로 매회 마다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6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술, 공감 속 말하기’ 주제로 열린 제89회에 인성특강에 참석한 변효민(보건의료행정과, 2년) 학생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았다. 강의가 직접 참여하는 활동이 있어서 너무 좋았고 재미있었다”고 전했다.

‘인성인증프로그램’도입 후 올해 현재까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원은 4,926명으로 집계됐다.

대학 관계자는 “재학생들이 긍정적인 태도, 배려심, 책임감, 도덕성 등 인성 덕목을 갖춘 명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대학교는 다양한 비교과과정도 개설, 학업과 취업 역량을 끌어올리는데도 적극적이다.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영진자율향상프로그램, 백호튜터링 등으로 공동학습과 학습나눔 활동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또 자신만의 학습 노하우를 공유할 ‘수업수기공모전’,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인문학백일장’도 지난 25일 개최되는 등 2학기 마감을 앞둔 캠퍼스는 학습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전문대학교#전문대#인성인증프로그램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