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의성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상'수상24일 경주에서 열린 하수도 연찬회에서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11.29 10:20
  • 댓글 0
의성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상'수상. [사진제공=의성군]

(의성=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의성군은 24일 경주에서 열린 하수도 연찬회에서 ‘2022년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환경부장관 표창과 인증패, 200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환경부 공공하수도 평가는 전국 16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환경부, 관계전문가(한국환경공단, 한국상하수도협회) 등으로 실태점검단을 구성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하수도 운영·관리분야, 안전관리 대응능력, 운영개선 사례, 정책분야 등 4개 분야 38개 점검항목을 평가하여 우수 지자체에 시상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6월 1차 실태점검평가(서류심사 및 현장실태 점검)에서 운영인력의 전문성, 하수도 안전관리, 수질관리, 소규모 하수도 유지관리 등 모든 부분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으며, 11월 2차 엄격한 선정평가(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최우수기관으로 결정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경쟁력 있는 하수도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여 하수도시설 운영 관리를 개선하고 군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군#공공하수도#경주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