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청송군,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 노후 주택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 추진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2.10.06 10:05
  • 댓글 0
청송군,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 [사진제공=청송군]

(청송=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청송군은 2000년 이전 준공된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에 2억원을 투입하여 세대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노후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 사업이란 깨끗한 수돗물을 가정까지 공급하고자 주택 내 노후 급수관을 사용하는 세대를 대상으로 급수관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개선여건이 부족하거나 어려운 실정으로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정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사업대상 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45~100% 중 2000년 이전 준공 주택 거주 세대로, 지원 금액은 총 비용의 95% 또는 세대급수관 기준 최대 200만원, 공용급수관 기준 최대 100만원이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오는 10월 14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 방문접수를 하면 되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수도관 상태진단을 통해 지원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청송군은 노후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과 더불어 청송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 등을 추진하여 깨끗하고 풍부한 양질의 수돗물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노후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 공급이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송군 군민의 물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송군#수돗물#옥내급수관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