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영진전문대, 대구 복현1동 '외식창업 아카데미' 개설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2.09.23 14:29
  • 댓글 0
아카데미 참가 주민들이 외식업체를 찾아 벤치마킹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진전문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호텔항공관광과·조리제과제빵과가 대학 인근 지역 주민의 자립 활동 지원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호텔항공관광과·조리제과제빵과는 대구시 북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복현1동 현장지원센터와 함께 ‘복현1동 외식창업 아카데미’를 지난 15일 개강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복현1동 주민 22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24일까지 총 62시간의 이론 강의와 실습을 진행해 식당과 카페 창업의 실무 역량을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수강 주민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공익적 성격의 식당과 카페 창업을 지원한다.

‘복현1동 외식창업 아카데미’는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위생관리 등 외식사업 운영 기본적인 이론과 식당 팀과 카페 팀으로 나눠 매주 한 차례씩 실제 메뉴를 실습한다. 또 지역 내 대표적인 외식사업체를 찾아 전문가로부터 생생한 창업 성공사례를 듣고 벤치마킹하는 기회도 갖는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강순덕(주민협의체 대표)씨는 “수십 년의 주부 경력을 가졌지만, 막상 식당을 운영하기엔 감당할 자신이 없었다. 지역 대학에서 각 분야 전문가들을 모시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고 했다.

강병주 호텔항공관광과 학과장은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그 자체로도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우리 대학의 호텔외식창업 전공과 조리제과제빵과의 교육시설, 산업체 전문가그룹을 십분 활용, 주민들을 지원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항공관광과·조리제과제빵과는 대구시가 지원하는 ‘키워드림 외식창업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관광문화대학도 운영하는 등 지역민들에게 관광 및 외식사업 분야 전문 교육에 적극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전문대#대구#복현1동#외식창업아카데미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