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캠퍼스] '영진전문대 무인항공드론과' 급부상...올해 첫 졸업생 75% 취업률 21일 대학 도서관 시창각실에서 채용설명회 개최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2.09.22 10:32
  • 댓글 0
 영진전문대 무인항공드론과는 21일 대학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파블로항공 관계자를 초청, 특강을 겸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영진전문대 무인항공드론과 학생들이 교내에서 드론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영진전문대]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무인항공드론과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부상하고 있다.

정부는 이달 수도권 도심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을 2025년 본격화한다고 밝혔고, 제주도 역시 이달 개인용 항공기(PAV.Personal Air Vehicle) 비행 시연과 함께 제주 UAM 산업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물류 업계에선 드론을 활용한 택배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사회적, 경제적으로 드론 산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영진전문대학교 무인항공드론과는 올해 첫 졸업생을 배출했고, 75%의 높은 취업률로 안정적인 비상을 시작했다.

무인드론학과는 지난 2020년 전자공학을 기반으로 항공기의 운항과 관련된 전자장치 설계 및 제작 기술, 항공전자 설비운용기술, 무인항공기 조종 및 응용 등 드론항공전자 분야 전문기술인을 양성한다는 의욕적인 목표로 출범했다.

특히 이 대학교 대구경북무인항공전문교육원과 연계한 드론분야 특화교육을 통해 우수 인재를 배출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이 학과를 졸업하고 억세스위에 근무 중인 김진욱 씨는 “재학 중 DIY드론조립, DJI드론이용한 촬영실습, F450과 픽스호크를 이용한 드론 조립 및 비행세팅을 통해 내가 만든 드론으로 비행까지 경험한 것이 재미도 있었고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그는 또 “대학 재학 중 드론 제작, 비행 경험을 쌓은 것도 좋았지만 수업 시간뿐만 아니라 식사 자리 등 교수님께서 수시로 진로와 앞으로 드론 산업 발전에 대한 말씀이 성장에 큰 힘이 됐다”고도 했다.

한편 무인항공드론과는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고, 취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기업체 초청 특강을 겸한 채용설명회를 21일 오후 대학 도서관 시창각실에서 개최했다.

표창수 무인항공드론과 학과장(교수)은 “드론 관련 분야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수준 이상의 인재를 양성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업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현장에 꼭 필요한 전문성을 높인 인재를 공급하겠다”고 전했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진전문대#무인항공드론과#취업률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